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2月매월 테마추천여행

전통문화와 지역문화의 하모니 아산·천안 여행

등록일 : 2013-11-28 조회 : 1559 좋아요0

전통문화와 지역문화의 하모니
아산·천안 여행 한겨울로 들어서는 12월. 아이들의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달이기도 하다. 우리의 영원한 고향 충남 아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고려 말 부터 유래되어 온 현존 최고(最古)의 전통건축물 ‘맹씨행단’과함께 조선시대 때 시간이 멈춰버린 오래된 마을이 있다. 우리의 영원한 고향 외암민속마을이 그것이다. 5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외암민속마을’은 문화재이지만 대대로 조상의 얼과 전통을 지키며 주민들이 살고 있는 전통마을이다. 60여 호의 가옥에서 일반 농촌과 다름없는 삶을 살고 있는 것. 우리 고유의 전통마을의 모습과 삶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맹사성고택과 외암민속마을에서 오전일정을 마쳤다면 천안삼거리로 가보자.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삼남 고장 사람들. 과거보러가는 선비와 나그네들이 서울을 가자면 꼭 거쳐야 했던 거리가 천안삼거리의 조선시대 풍경을 재현해놓은 천안박물관에서 천안의 역사문화와 만날 수 있다. 또 사료와 실증자료를 통해 우리나라 우정의 발자취와 현재를 돌아볼 수 있는 우정박물관에 들러 손 편지 오가던 정감 넘치던 시절을 되새길 수 있다.

아산·천안여행과 함께하는 연계관광지 상록리조트, 테딘워터파크 아산·천안여행의 둘째 날은 물놀이의 명소 워터파크가 기다리고 있다. 상록리조트와 테딘워터파크가 그곳. 중부권 최대의 워터파크로 사계절 전천후 실내 온천수 워터파크와 함께 실외 대형 물놀이시설이 갖춰져 있다. 두 곳 모두 워터파크와 함께 눈썰매장에서 겨울의 낭만을 즐기는 기분도 색다르다.

계룡산 주봉들이 한눈에 계룡산 장군봉 계룡산은 동학사, 갑사, 신원사 등 계룡산이 품고 있는 고찰들을 들머리로 삼는 코스도 좋지만 계룡산 장군봉(503m) 코스를 12월 산행지로 장군봉코스를 추천한다. 치개봉(664m), 황적봉(664m), 천황봉(845.1m), 쌀개봉(827.8m), 관음봉(816m), 삼불봉(775m) 등 계룡산의 연봉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절경과 마주할 수 있기 때문. 장군봉에 오르면 계룡산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검색

총 422 건페이지 :28 / 42

검색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