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계절별코스 무더운 여름 속 시~원한 둘의 만남, “푸른 바다와 초록 산이 만났을 때”

무더운 여름 속 시~원한 둘의 만남, “푸른 바다와 초록 산이 만났을 때”

  • 보령 무창포해수욕장
  • 보령 성주산자연휴양림
  •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 서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4
  • 1 지점

    TOP 보령 무창포해수욕장

    보령 무창포해수욕장

     ‘바닷길이 열리는 곳’으로 알려진 무창포해수욕장은 한 달에 4-5차례씩 한국판 모세의 기적이 나타나 이미 유명한 곳이다. 바닷길이 열리면 석대도까지 1.5km에 달하는 거리를 걸어갈 수 있으며, 해삼, 소라, 낙지 등 해산물 잡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주로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이곳은 무창포타워가 세워져 높은 곳에서 무창포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보다 쾌적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낙조가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 전화 : 041-936-3561
    · 홈페이지 : http://www.muchangpo.or.kr/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기준 19.57km, 약 29분 소요

  • 2 지점

    TOP 보령 성주산자연휴양림

    보령 성주산자연휴양림

     편백나무 숲으로 유명한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캠핑장, 등산로, 펜션, 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휴양림이 위치한 4km에 이르는 화장골 계곡은 충남 명수 11개소로 선정되어 청정지역임을 입증했으며,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물놀이와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등산을 즐긴다면 산책코스를 따라 휴양림을 둘러보고 성주산 전망대에 올라보는 것도 좋다 (왕복 약 2-3시간 소요).
     성주산 휴양림 일대에 조성된 편백나무 숲은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나무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양을 뿜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각종 병균과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어내는 ‘피톤치드’는 사람에게 역시 향균 작용에 도움이 되며, 머리가 맑아지게 한다.
    숙박시설은 성주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결제 가능하며, 무료로 운영되는 숲 해설 프로그램 역시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 입장료 : 성인 1,000원 / 청소년, 군인 800원 / 어린이 400원
    · 주차료 : (1일 기준) 소형, 중형 2,000원 / 대형 4,000원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28
    · 전화 : 041-934-7133. 930-3529
    · 홈페이지 : http://www.brcn.go.kr/forest.do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기준 30.26km, 약 43분 소요

  • 3 지점

    TOP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학습장 8선, 한국철도공사에서 선정한 꼭 가봐야할 우리나라 낭만 피서지 12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소개하는 전국 10대 해수욕장에 들어가는 춘장대해수욕장. 울창한 해송과 아카시아 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길이 2km, 폭 200m에 달하는 넓은 백사장과 얕은 수심, 낮은 파도로 해수욕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또한, 물이 빠진 후 나타나는 모래 갯벌에서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어 생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해변에는 관광객을 위한 주차장, 화장실,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야외 샤워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수욕장 뒤에 마련된 아카시아 숲 속의 야영장에서는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 텐트를 치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도둔리 400
    · 전화 : 041-952-2695
    · 홈페이지 : http://www.chunjangdaebeach.com/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기준 19.24km, 약 34분 소요

  • 4 지점

    TOP 서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서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희리산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는 해송이 사계절 내내 푸른 곳에 위치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해송림, 산촌호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곳이다. 전체 나무의 95%가 해송이므로 이들이 뿜어내는 피톤치드, 테라핀 성분으로 가득해 삼림욕하기 매우 좋다.
     또한, 삼림교육프로그램 ‘숲에서 놀며 배우며’, 숲 해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무료 체험들도 즐길 수 있으며, 활 체험 프로그램 ‘최종병기 활’ 등 다양한 유료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수련장, 캠핑카 야영장, 야영 데크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사전 예약 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 입장료 : 성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 주차료 : (1일 기준) 경형 1,500원 / 중소형 3,000원 / 대형 5,000원
    · 주소 :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 전화 : 041-953-2230
    · 홈페이지 : http://www.huyang.go.kr/forest/contentIntro.action?dprtmId=0187
    상세보기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