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계절별코스 축제와낭만이, 춘장대해수욕장

축제와낭만이, 춘장대해수욕장

  • 춘장대해수욕장
  • 선도리 갯벌체험
  • 홍원항회센터
  • 마량리동백나무숲
  • 마량포구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13
  • 1 지점

    TOP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

    서천 해양휴양문화의 중심, 춘장대 해수욕장은 여름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바다를 닮은 푸른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어우러진 곳은 야영지로 그만. 해송림에서의 야영은 건강은 물론 무더위까지 날아가게 한다. 해수욕장의 백사장은 고운 찰모래. 푹푹 빠지지 않아서 족구나 배구 등 체육활동도 할 수 있어서 좋다. 바다는 완만한 경사와 얕은 수심, 잔잔한 파도 등 해수욕을 즐기기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갯벌과 소나무숲, 아카시아숲 등 자연이 살아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자연학습장 8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푸르른 서해의 물결이 만든 잡힐 듯 몰려왔다 밀려가는 흰 포말의 파도와 고운 찰 모래의 활처럼 휜 비릿한 바다 내음의 백사장은 말 그대로 절경. 해수욕 외에도 썰물 때면 주변의 바위나 백사장에서는 갖가지 조개도 잡을 수 있다.

    ● 이용안내
    연중무휴로 개방, 입장료 무료. 중앙광장 주변에 주차장, 화장실 등 관광객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무료 야외 샤워장도 있다. 이밖에 해송림 야영장은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서천군 생태관광과 041-950-4020

    ● 찾아가는 길
    -네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춘장대해수욕장 /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 1319번지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7.69km

  • 2 지점

    TOP 선도리 갯벌체험

    선도리 갯벌체험

    삽과 호미, 조개 담을 바구니만 있으면 만사 OK! 갯벌에 들어가면 명심하시라~ ‘맛’이 구멍 위로 솟아오를 때 한번에 잡아야하는 것이 맛 조개잡기! 남녀노소 가족․연인 모두가 갯벌에 옹기종기, 오염되지 않은 서천의 갯벌에서 맛있는 조개 잡는 재미는 물이 들어와도 모를 정도로 재미 있다. 살아 숨 쉬는 서천의 갯벌은 어린이들에게는 생태체험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조개잡이의 즐거움과 넉넉한 자연을 테마로한 관광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하고 있다.
    하루 중 간조 때마다 바다가 갈라지는 서천의 갯벌체험 명소 선도리 갯벌체험지는 마을 앞 바다에 자리하고 있는 쌍도가 인상적인 마을이다. 바닷물이 빠지면 걸어서 이 섬까지 갈 수 있는데, 섬 주변 바위와 인근의 갯벌에 많은 패류가 서식하고 있어서 오래전부터 이곳 주민들의 소득원으로서 바다농장의 구실을 톡톡히 해온 곳이다. 입소문에 의해 갯벌체험지로 알려진 이곳은 체험관광객을 위한 현대식 편의시설을 갖춰 놓고 갯벌체험행사를 연중 열고 있다. 이곳은 또 조개칼국수가 유명한데 본래 이곳의 토속음식이다. 갯벌에서 잡은 조개로 조개칼국수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 이용안내
    선도리갯벌체험장 안내소에서 체험입장료를 지불하고 체험도구를 임대하면 갯벌체험준비는 끝이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5세 이상 18세 까지는 2,000원, 단체는 041-952-5212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도구는 갈구리, 호미, 장화, 소금 등이 준비되어있다.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선도리갯벌체험장,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갯벌체험로 428-13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9.09km

  • 3 지점

    TOP 홍원항회센터

    홍원항회센터

    작지만 많은 배가 분주히 오가는 홍원항은 주변에 서천의 명소가 많고 항구 자체로도 명소여서 많은 사람들이 연중 방문하는 인기관광지이다. 특히 이곳 가을의 전어축제는 전국의 식도락가를 서천으로 끌어들이는 마력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일년에 한번 성대한 축제를 여는데, 평소에도 이곳을 다시 찾는 관광객도 적지 않다.
    홍원항의 매력은 많은 고깃배가 오가는 곳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해산물이 풍부하다. 제철 수산물은 기본이고 입맛에 따라 제철이 아닌 수산물 맛도 몰 수 있다. 최근 들어 부쩍 늘어난 관광객들이 맛만 보는 것이 아니라 어부에게 직접 해산물을 구입해서 귀가하는 관광객들이 많아지자 자연스럽게 형성된 것이 해산물 시장이다. 규모는 작지만 조그만 항구의 아기자기한 맛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어민과 관광객 간 직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홍원항,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130-3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3.32km

  • 4 지점

    TOP 마량리동백나무숲

    마량리동백나무숲

    마량리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1965년 4월에 지정·관리되고 있는 서천군의 명소다. 사철 푸르름을 자랑하는 마량리동백나무숲의 동백꽃 피는 시기는 이른 봄. 3월 하순에 꽃을 피운다. 동백나무숲은 바닷가 언덕. 바닷바람을 피할 수 있는 언덕의 동쪽자락에서 오백년 수령 동백나무 8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다.
    동백나무숲의 명소는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세워져 있는 중층누각 동백정이다. 동백정에 오르면 동해바다 같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동백정 앞바다에 떠있는 무인도와 어우러진 서해바다에 황혼이 물드는 풍경을 보기위해 사진작가들 뿐만 아니라 일몰감상을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많다.

    ● 이용안내
    연중무휴로 개방, 주차료는 무료이고 입장료는 성인 1,000원, 30인 이상 단체 800원. 청소년 500원, 30인 이상 단체 300원, 초등생 300원 30인 이상 단체 200원, 장애우는 무료. 탐방시간은 휴식시간 포함해서 1시간, 문화관광해설사가 현장에 대기하고 있어서 필요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041-952-7999

    ● 네비게이션명칭 및 주소: 마량리동백나무숲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산14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2.93km

  • 5 지점

    TOP 마량포구

    마량포구

    “1816년 열국해군 머레이 멕스웰(Murray Maxwell) 대령이 순양함 Alceste 호와 Lyla 호를 이끌고 서해안 탐사차 서천 마량진 해안에 들려 해도를 작성하고 한국에서는 최초로 마량진 첨사 조대복에게 성경을 건네주었다.”라는 기록이 사실로 밝혀짐에 따라 서천군은 2004년 학계와 종교계의 고증을 거쳐 사실을 재확인하기에 이르렀고 마침내 마량포구 일대를 “한국최초성경전래지로 선포”함으로 마량포구는 이제 관광지로서 뿐만 아니라 한국 최초 성경 전래지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만과 곶이 잘 발달한 마량포구 일원은 경관도 좋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서천김 양식장이 위치해 있고, 새벽을 도와 바다에 나간 어민들이 갓 잡아 온 싱싱한 해산물을 경매하는 어판장도 포구에 자리하고 있다. 아량포구는 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같은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해돋이 해짐이 마을로도 알려져 있다.

    ● 네비게이션명칭 및 주소: 마량포구,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상세보기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