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계절별코스 더위 탈출, 여름 힐링 여행

더위 탈출, 여름 힐링 여행

  • 수락계곡
  • 선녀폭포
  • 선녀폭포에서 수락폭포까지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4
  • 1 지점

    TOP 수락계곡

    수락계곡

    대둔산(878m)은 충남 논산시 벌곡면과 금산군 진산면, 완주군 운주면에 걸쳐있는 산이다. 겹겹의 암봉으로 이루어진 이 산은 산 자체의 경치도 빼어나지만 주봉인 마천대와 제 2봉인 낙조대의 경관이 빼어나기도 하면서 다양한 암벽등반 코스가 있어서 산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대둔산은 수락계곡, 군지계곡 등 대둔산 제일의 계곡절경을 산의 북사면에 품고 있다. 수락계곡은 대둔산의 주봉 마천대 북쪽. 협곡을 흐르는 계곡이다. 주차장과 접근로 인근까지만 포장도로를 닦아 놓았고 계곡의 상류 전체를 자연상태로 보존하고 있다. 초입의 숲속 탐방데크를 지나면 선녀폭포를 만날 수 있으며, 선녀폭포를 지나면 등산로로 연결된다.
    수락계곡의 백미 수락폭포는 수락계곡의 최상류인 군지계곡과 합류하는 지점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고 있다. 대둔산 깊은 골짜기마다에서 숨어 흐르던 샘물들이 모여 처음 햇빛을 보는 곳이 수락폭포. 한기를 품은 얼음장 같은 물은 한여름 무더위를 떨게 할 만큼 주변의 온도를 끌어내린다.

    ● 이용안내
    입장료는 무료이고 주차비만 받는다. 버스 3,000원, 승용차 2,000원, 택시 1,000원. 수락계곡으로 유명한 대둔산도립공원은 공원 내 야영데크 24개소와 함께 피크닉테이블 10개, 개수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운영 중에 있다. 야영데크 이용방법은 선착순 전화예약이나 현장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이용 요금 및 예약문의는 대둔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041-746-6156, 732-3568).

    ● 찾아가는길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수락계곡,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 산17-15

    ● 홈페이지: http://tour.nonsan.go.kr/tour.do?mno=sub01_01_03


    <경찰승전탑 광장에서 수락폭포까지>
    수락계곡은 계곡으로 들어가 발을 담그어도 좋지만 계곡을 따라 오르며 숲길을 걷는 게 더욱 좋은 곳이다. 짙은 숲 계곡 가에 드리워진 오솔길을 걷다보면 무더위는 어느새 사라지고 청량한 물소리와 공기, 녹음이 몰려와 온몸을 녹색으로 물들일 것만 같기 때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 물에서는 음이온이, 녹음 짙은 숲에서는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이 길을 걷지 않을 수 없는 이유 중 하나, 더욱 분명한 이유는 경찰승전탑광장에서 수락폭포까지는 매우 완만한 경사면을 지나기 때문에 평지를 걷듯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0.82km의 거리를 두고 68m의 고도를 높이기 때문이다.
    상세보기
  • 이동

    도보-약10분/총733m

  • 2 지점

    TOP 선녀폭포

    선녀폭포

    경찰승전탑 광장에서 수락계곡까지는 계곡을 따라 오솔길을 걸을 수 있다. 계곡을 뒤덮고 있는 무성한 숲이 수락폭포까지 우거져 있기 때문. 해가 쨍쨍한 대낮인데도 푸른 그늘이 짙게 드리워 어둡기까지 하다. 수락폭포에서 수락저수지 상류 합수점까지 1.56km 길이의 수락계곡 중 계곡의 백미를 즐길 수 있는 숲 짙은 구간이 수락계곡 오솔길이다.
    수락계곡 오솔길은 초입에서 일반 등산로와 데크로드로 갈라진다. 수락계곡의 첫 비경 ‘선녀폭포’의 멋진 모습을 보기 원한다면 데크로드를 선택하도록 하자. 100m 남짓 데크로드를 따라 걸으면 선녀폭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전망데크에 이르게 된다. 이 길목에서 오른쪽으로 계단을 내려서면 유난히 크고 시원한 물소리의 주인공이 자태를 뽐내며 반긴다.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며 한폭의 산수화를 그려내고 있는 것. 숲에 가려서 보이지 않던 폭포라서 더욱 갑작스럽고 시원하다. 깊지 않고 넓게, 폭포 아래 펑퍼짐한 물길과 어우러진 선녀폭포는 그 옛날 선녀들이 달밤에 내려와 놀다갔음 직 할 만큼 운치 또한 느껴진다.

    ● 찾아가는길
    내비게이션 주소: 선녀폭포,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 산15-14
  • 이동

    도보-약10분/총703m

  • 3 지점

    TOP 선녀폭포에서 수락폭포까지

    선녀폭포에서 수락폭포까지

    선녀폭포를 뒤로하고 수락폭포를 향해 가자면 오솔길은 계곡을 끼고 수락폭포까지 이어진다. 이 구간은 중간 중간 계곡을 가로지르는 다리와 계단이 설치되어 있어서 계곡을 즐기며 오솔길 도한 즐길 수 있다. 짙은 숲의 녹음과 향기, 새소리 물소리가 끊이지 않는 청량함의 심연으로 몸과 마음이 빠져들지 않을 수 없는 이 구간은 숨 쉬고 걷는 것만으로도 여름이 행복해진다.
    수락계곡은 삼복더위에도 냉기가 감도는 계곡으로 상류인 군지계곡도 유명했다. 성인 두 사람이 나란히 걸어도 비좁을 정도로 협곡인 군지계곡을 지나면 절벽부에 220계단을 만들어 놓아 등산로로 이어 질수 있도록 하였는데 이곳을 오르내리는 길은 경사가 급해 스릴마저 느낄 수 있었지만, 낙석사고가 예상 되 영구 폐쇄됐다.

    ● 찾아가는길
    내비게이션 주소: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 128-3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