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코스 우리 애인 인생샷 찍어주고 몸보신 시켜주자

우리 애인 인생샷 찍어주고 몸보신 시켜주자

  • 하늘물빛정원
  • 칠백의총
  • 금산인삼축제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1
  • 1 지점

    TOP 하늘물빛정원

    하늘물빛정원

    하늘물빛정원은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에 위치하고 있다. 시간이 멈춘 듯 고요한 평화가 푸르른 나무와 맑은 호수 위에 펼쳐진 곳, 자연과 인간의 친밀한 자유를 느낄 수 있는 힐링 명소라고 할 수있다. 그림같은 자연환경에 친환경적인 편의시설이 어우러져 진정한 에코힐링(ECO HEALING)도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전통참숯가마찜질방, 중대형 세미나실 등의 대형공간과 력셔리 글램핑, 3초 삼겹 전문식당 머들령, 채식뷔페 채담, 고품격 한정식 연향반상, 디저트카페 휴카페, 천연발효빵가게 미스터통밀, 허브제품 판매샵, 허브족욕카페, 라이브광장카페, 청정지역로컬푸드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추부면 검한1길 156
    · 전화 : 1588-2613
    · 홈페이지 : http://gardenofsky.com/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기준 14.11km, 약 19분 소요

  • 2 지점

    TOP 칠백의총

    칠백의총

    임진왜란 때 조헌선생과 영규대사가 이끄는 의병이 왜군과의 싸움에서 순절한 700의사의 묘이다.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조헌선생은 의병을 일으켜 선조 25년 8월 1일 영규대사와 함께 청주성을 수복하고, 18일에는 호남 순찰사인 권율 장군이 이끄는 관군과 함께 금산의 적을 협공하기로 약속하였다. 그러나 권율 장군은 왜적의 기세로 보아, 아군은 중과부적의 열세임을 탐지하고 작전을 바꾸어 기일을 늦추자는 편지를 조헌선생에게 띄웠으나 미처 받아보지 못한 채 출병한 선생의 의병부대는 필사무퇴의 결전을 벌이다가 모두 순절하였다. 조헌선생의 제자 박정량과 전승업은 싸움이 있고 4일 후, 칠백의사의 유해를 한 무덤에 모시고 칠백의총이라 했다.

    그 후 선조 36년(1603)에 [중봉 조헌선생 일군순의비]를 세우고 인조 25년(1647)에는 사당을 건립하여 칠백의사의 위패를 모셨다. 현종 4년(1663), 이 사당에 종용사라는 사액과 토지를 내렸으며 대대로 제사를 받들어 왔다. 종용사에는 칠백의사 이외에 금산 싸움에서 순절한 고경명 선생과 그 막좌 및 사졸, 그리고 횡당촌 싸움에서 순절한 변응정 선생과 무명의사 등의 위패를 모시고 제향하여 왔다. 일제 강점기에 일본인들이 종용사를 헐고 순의비를 폭파한 후, 칠백의총의 토지를 강제로 팔아 경역을 황폐하게 만들어 항일유적을 말살하였다. 광복 후 1952년에 군민들이 성금을 모아 의총과 종용사를 다시 지었고 1970년에 묘역 을 확장한 후 종용사와 순의비를 새로 지었으며, 1976년에는 기념관을 신축하여 순절한 칠백의사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이어받게 하고 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 전화 : 041-753-8701~3
    · 이용시간 : 하절기 09:00~18:00 / 동절기 09:00~17:00
    · 입장료 : 무료
    · 홈페이지 : http://700.cha.go.kr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기준 3.91km, 약 7분 소요

  • 3 지점

    TOP 금산인삼축제

    금산인삼축제

    지금으로부터 1500여 년 전 백제시대, 효성 지극한 강처사가 금산군 남이면 성곡리 개안이 마을에 살고 있었다. 진악산 관음봉의 관음굴에서 늙어 병드신 어머니의 쾌유를 위해 백일기도를 드리던 강처사에게 산신령이 현몽하여 붉은 열매 세 개가 달린 풀의 뿌리를 달여 드리라 하여 그리 하였더니 모친의 병환이 과연 씻은 듯이 낫게 되었다. 그 씨앗을 밭에 재배하게 되니 바로 고려인삼, 즉 금산인삼의 시작이 되었으며 널리 많은 이들이 건강한 삶을 살게 되었다. 이후로 봄에 새싹이 돋을 때마다 신령스런 인삼을 내려 준 산신령께 감사드리고 인삼의 풍년을 기원하는 삼장제를 지내게 되었다.
    금산에 인삼산업이 발달하게 되자 1981년 삼장제를 시작으로 지역 주민 화합형 축제로 금산인삼제가 시작되었다. 이후로 발전을 거듭해오던 금산인삼축제가 1996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면서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금산인삼축제의 발전과 더불어 금산인삼의 효능과 약리작용이 과학적으로 검증되면서 건강을 찾아, 청정 자연을 찾아, 금산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해마다 늘어가고 있다. 금산인삼축제는 금산인삼을 널리 선양하고 인삼의 종주지로서 면모를 일신하였으며 전국 최고의 산업형 문화관광축제로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가고 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 금산인삼관
    · 전화 : 금산군축제추진위원회 041-750-2411
    · 홈페이지 : www.insamfestival.co.kr
    상세보기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