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계절별코스 맛있는 봄을 찾아서, 마량리 동백나무숲

맛있는 봄을 찾아서, 마량리 동백나무숲

  • 홍원항
  • 마량리동백나무숲
  • 마량리동백꽃,주꾸미축제
  • 선도리 갯벌체험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3
  • 1 지점

    TOP 홍원항

    홍원항

    작지만 많은 배가 분주히 오가는 홍원항은 주변에 서천의 명소가 많고 항구 자체로도 명소여서 많은 사람들이 연중 방문하는 인기관광지이다. 특히 이곳 가을의 전어축제는 전국의 식도락가를 서천으로 끌어들이는 마력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일년에 한번 성대한 축제를 여는데, 평소에도 이곳을 다시 찾는 관광객도 적지 않다.
    바다 하면 항구와 방파제, 등대 그리고 항구에 정박해 있거나 드나드는 배들이 묘하게 어울리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크면 큰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그 나름대로의 운치와 멋을 지니고 있는 곳도 항구이다. 비릿한 바다 내음이 코끝을 스치는 항구는 또 토박이 어민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마주할 수 있어서 바다를 자주 접할 수 없는 도시민들에게 낭만여행지로 점 찍히기도 한다.

    ● 이용안내
    연중무휴로 개방, 주차료, 입장료 모두 무료이다. 문의전화 041-950-4224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홍원항,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도둔리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약10분

  • 2 지점

    TOP 마량리동백나무숲

    마량리동백나무숲

    마량리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1965년 4월에 지정·관리되고 있는 서천군의 명소다. 사철 푸르름을 자랑하는 마량리동백나무숲의 동백꽃 피는 시기는 이른 봄. 3월 하순에 꽃을 피운다. 동백나무숲은 바닷가 언덕. 바닷바람을 피할 수 있는 언덕의 동쪽자락에서 오백년 수령 동백나무 8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다.
    동백나무숲의 명소는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세워져 있는 중층누각 동백정이다. 동백정에 오르면 동해바다 같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동백정 앞바다에 떠있는 무인도와 어우러진 서해바다에 황혼이 물드는 풍경을 보기위해 사진작가들 뿐만 아니라 일몰감상을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많다.

    ● 이용안내
    연중무휴로 개방, 주차료는 무료이고 입장료는 성인 1,000원, 30인 이상 단체 800원. 청소년 500원, 30인 이상 단체 300원, 초등생 300원 30인 이상 단체 200원, 장애우는 무료. 탐방시간은 휴식시간 포함해서 1시간, 문화관광해설사가 현장에 대기하고 있어서 필요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041-952-7999

    ● 네비게이션명칭 및 주소: 마량리동백나무숲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산14
    상세보기
  • 3 지점

    TOP 마량리동백꽃,주꾸미축제

    마량리동백꽃,주꾸미축제

    주꾸미잡이가 한창인 4월 마량리동백나무숲 일원에서 동백꽃주꾸미축제가 열린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길놀이와 주꾸미요리 경연대회 및 시식행사가 진행되며 초청가수 공연이 있다. 축제기간 중에는 주무대에서 관광객노래자랑과 이벤트가 진행되고, 체험마당에서는 주꾸미잡기, 주꾸미낚시, 바다생물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마당에서는 또 동백정일몰사진전, 사랑의낙서판, 주꾸미먹물을 이용한 그림그리기와 같은 행사 또한 진행되며, 판매마당에서는 동백나무분재 판매와 함께 주꾸미요리가 주가되는 먹을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장터도 함께 운영된다.

    ● 네비게이션명칭 및 주소: 마량리동백나무숲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산14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약 25분

  • 4 지점

    TOP 선도리 갯벌체험

    선도리 갯벌체험

    삽과 호미, 조개 담을 바구니만 있으면 만사 OK! 갯벌에 들어가면 명심하시라~ ‘맛’이 구멍 위로 솟아오를 때 한번에 잡아야하는 것이 맛 조개잡기! 남녀노소 가족․연인 모두가 갯벌에 옹기종기, 오염되지 않은 서천의 갯벌에서 맛있는 조개 잡는 재미는 물이 들어와도 모를 정도로 재미 있다. 살아 숨 쉬는 서천의 갯벌은 어린이들에게는 생태체험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조개잡이의 즐거움과 넉넉한 자연을 테마로한 관광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하고 있다.
    하루 중 간조 때마다 바다가 갈라지는 서천의 갯벌체험 명소 선도리 갯벌체험지는 마을 앞 바다에 자리하고 있는 쌍도가 인상적인 마을이다. 바닷물이 빠지면 걸어서 이 섬까지 갈 수 있는데, 섬 주변 바위와 인근의 갯벌에 많은 패류가 서식하고 있어서 오래전부터 이곳 주민들의 소득원으로서 바다농장의 구실을 톡톡히 해온 곳이다. 입소문에 의해 갯벌체험지로 알려진 이곳은 체험관광객을 위한 현대식 편의시설을 갖춰 놓고 갯벌체험행사를 연중 열고 있다. 이곳은 또 조개칼국수가 유명한데 본래 이곳의 토속음식이다. 갯벌에서 잡은 조개로 조개칼국수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 이용안내
    선도리갯벌체험장 안내소에서 체험입장료를 지불하고 체험도구를 임대하면 갯벌체험준비는 끝이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5세 이상 18세 까지는 2,000원, 단체는 041-952-5212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도구는 갈구리, 호미, 장화, 소금 등이 준비되어있다.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선도리갯벌체험장,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갯벌체험로 428-13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