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정별코스 아이들과 함께하는 휴식과 체험여행

아이들과 함께하는 휴식과 체험여행

  • 리솜스파캐슬
  • 충의사
  • 해미읍성
  • 해미성지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14
  • 1 지점

    TOP 리솜스파캐슬

    리솜스파캐슬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단지 내에 위치한 덕산스파캐슬은 이곳에서 온천수를 직접 뽑아 올린다. 이곳의 온천은 49℃ 온천수에 게르마늄 외 43가지 특정 성분이 포함된 알칼리성 탄산수소나트륨 천으로 무색, 무취가 특징이며 세계 5대 스파의 매력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보양온천이다.
    녹차탕, 유황탕, 히노끼탕, 닥터피시탕 등 다양한 일본식 노천온천에서 진정한 반신욕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미국식 워터파크 존(zone)인 계곡의 급류타기와 물에서의 롤러코스터 등 생각만해도 짜릿한 물놀이를 49℃ 온천수 덕에 추운 겨울에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동남아식 스파 테라피센터도 있다. 또한 유럽의 선진국형 스파 프로그램을 도입,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뮤직테라피 클럽에는 수압마사지가 뛰어난 ‘바데풀’과, 요가, 최면요법, 심상요법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식 찜질 스파시설에 산소방, 자수정얼음방, 황토숯방 등을 갖추어 놓아 한겨울 추위를 잊게 한다.

    ● 덕산온천단지 이용안내
    덕산스파케슬 외에 예산의 대표적인 관광 온천지구에 자리 잡고 있는 온천탕과 숙박업소의 온천 또한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게르마늄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관순환촉진, 피하지방 제거와 세포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 물놀이 후 숙박은 단지내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예산군 문화관광과 041-339-7312

    ● 네비게이션 이용 명칭검색: 리솜스파케슬,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상세보기
  • 이동

    도보-10분,1.2km

  • 2 지점

    TOP 충의사

    충의사

    1972년 10월 사적 제229호로 지정 관리되고 있는 윤봉길의사(1908.6.21~1932.12.19)의 유적은 그가 태어나서 자란 집 광헌당과 중국 망명길에 오르기 전까지 살았던 집 저한당, 농촌 계몽운동을 벌였던 부흥원이 있는 영역과 충의사 본전, 윤봉길의사기념관, 어록탑, 사적비 등이 자리 잡고 있는 영역이 국도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는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충의사 광장에서 홍살문 지나 삼문을 열고 들어서면 앞면 3칸 옆면 2칸, 겹처마 팔작집 양식의 콘크리트 건물 충의사가 단정한 모양을 하고 있다. 지면보다 한 단 위 자리 잡고 있는 이 사당은 아이보리색과 회백색으로 단장하여 바라만보아도 경외심이 일 정도로 엄숙하다. 윤의사의 초상화가 봉안되어 있는 이곳은 참배객들이 향을 올리며 참배할 수 있도록 향과 향로를 비치하여 참배객이 온전한 참배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윤의사 생가와 성장가 그리고 부흥원>
    윤의사 기념관을 나와서 유적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40번 국도를 건너면 윤의사의 생가, 성장가, 부흥원 등의 건물이 복원되어있는 영역으로 들어서게 된다. 이곳은 중국망명 전 윤의사가 나고 자라 성인이 돼서 사회활동을 한 유적지로 1908년 6월21일 윤황과 김원상의 아들로 태어나서 ‘장부출가생불환’이라는 비장한 유서를 남기고 1930년 3월 6일 중국망명길에 오를 때 까지 22년간, 그의 자취가 남아있는 곳이다.
    그가 태어난 집인 도중도 광헌당과 그의 나이 4살 때 이사해서 성장하기까지 지냈던 개울 건너 집이자 성장가인 저한당이 복원되어 있는 이곳은 문맹퇴치를 위해 야학을 개설하여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편 농촌계몽을 목적으로 저술활동을 하면서 구체적 농촌개혁운동을 실시하기 위해 1928년에 세운 부흥원도 함께 복원되어 있다.

    <소박한 부농의 집 윤의사 성장가>
    성장가로 들어서려면 돌담으로 둘러쳐진 넓은 공간을 지나야한다. 1929년 윤의사가 농촌발전을 위하여 조직한 월진회사무실이 복원되어 있는 넓은 마당은 윤의사 동상과 의거기념탑이 조성되어 있다. 이공간의 서쪽 끝에 윤의사의 성장가가 복원되어 있다. 윤의사 성장가는 문간방과 광채가 딸린 ㄱ 자 집 문간채는 앞면 3칸, 옆면 3칸의 부엌 딸린 남향의 초가삼간집과 마주보는 자리에 북서향을 하고 있다. 문간채와 마주보는 남향의 초가삼간은 안채. 나라를 건진다는 의미의 ‘한저당’ 이다.
    윤의사의 성장가는 또 안채보다 규모가 작은 부엌 딸린 초가삼간을 서쪽에 배치해 전체적으로 튼 ㅁ 자 집의 구조를 하고 있다. 소박한 부농의 분위기가 묻어나는 집이다. 안에 윤의사의 초상이 놓여있는 문간방은 윤의사가 한학을 마치고 돌아와 문맹퇴치의 일환으로 야학회와 농촌부흥운동을 처음 시작한 방이다.

    <왜놈의 발길 없는 도중도>
    윤의사가 태어난 생가가 위치하고 있는 곳은 도중도(島中島). 한반도 가운데 섬이라는 뜻의 이곳은 두 줄기의 물줄기가 지나며 형성된 배 모양의 섬으로 사방이 냇물로 둘려있다. 이곳은 왜놈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이라 하며 윤의사가 직접 섬 이름을 지은 곳으로 윤의사는 이곳에서 망국의 한을 삭히며 독립운동의 의지를 불태웠다 한다.
    윤의사의 생가인 광현당은 그의 증조부 때부터 거처하여 1974년 정부에서 중수를 한 후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 집의 안채는 앞면 5칸, 옆면 2칸 규모의 집으로 남향을 하고 있다. 집의 서쪽 끝 칸은 대청을 들이고 동쪽 끝 칸은 부엌을 들인 이집은 안방과 윗방이 있고 윗방과 대청사이에 독립된 방이 있다. 안채와 마주보고 있는 문간채는 내외벽이 딸려있어 우리 전통건축양식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 이용안내
    매주 월요일 휴관, 3월부터 10월까지는 09:00~18:00, 11월부터 2월까지는 09:00~17:00 개관. 주차장 사용료는 무료이고 입장료는 성인 1,000원, 청소년 500원, 어린이 300원 단체적용은 하지 않는다. 문의전화 041-339-8231~8. 홈페이지 www.chunghyo.net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충의사,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로 183-5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14.44km

  • 3 지점

    TOP 해미읍성

    해미읍성

    해미는 역사적으로 조선 초기에 병마 절도사의 치소를 둔 곳으로 해미, 대흥, 온양, 면천, 태안, 결성, 예산, 평택, 아산, 신창 덕산, 당진 등 12개 군·현의 치안을 관장하였다. 해미현 토포사가 관장하는 12개 지역은 한국 천주교의 못자리라 할 정도로 천주교 신자들이 많았다. 1791년 한국 최초의 박해사건인 신해박해로부터 병인박해까지 100여 년 동안 해미에서도 박해가 끊이지 않았다. 특히 병인 대 박해 시기에는 수많은 신자들이 해미로 끌려와 남형(濫刑)에 의해 죽어갔다.
    해미읍성에 가면 성의 한가운데, 훌쩍 자라고 있는 회화나무 고목을 눈여겨 볼 것. 300년을 훌쩍 넘긴 이 고목은 1866년 병인박해 때 천주교 신자를 철사줄로 나무에 매달아 고문했던 역사의 현장으로 그 상처를 안은 채 역사를 증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회화나무 옆의 옥사는 천주교 신자들을 투옥하고 문초하였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터만 남아 있던 옥사를 발굴·복원·재현해 놓은 곳으로 내옥과 외옥이 있으며 남녀의 옥사가 구분되어 있다.

    ● 이용안내
    연중무휴로 개방, 주차료, 입장료 모두 무료이다. 탐방시간은 일출시부터 일몰시까지이다. 문의전화 041-660-3023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해미읍성,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동문1길 36-1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1.48km

  • 4 지점

    TOP 해미성지

    해미성지

    여숫골성지 성지 성당 앞의 표석에 ‘해미순교성지’라 표기된 것은 여숫골 뿐만 아니라 신앙 증거 터인 해미읍성의 동헌과 교수형이나 옥사로 순교한 옥 터, 나무에 매달아 고문을 하거나 교수형이 집행됐다는 호야나무, 효수나 자리게질 외에 온갖 잔인한 방법에 의해 신자들이 순교한 남문 밖 순교 터, 남문에서 생매장터까지 생매장 순교자들이 걸었을 십자가의 길 1.5km, 모두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만큼 해미읍성과 여숫골성지는 불가분의 관계이고 순교의 연속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여숫골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생매장 순교 터와 그곳 순교자의 유해가 확인 발굴되고 보존되어 온 성지이다. 천주교 박해사를 통 털어 홍주와 해미에서 생매장 순교가 있었으나 그 사실을 실증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대 박해라 일컬어지는 병인박해 당시 해미에서도 수많은 신자들이 잡혀와 순교의 길을 갔다. 그 수가 너무 많아 형을 집행하고 사체를 거두는 등의 절차는 무시되고 십 수 명을 한 번에 물둠벙에 빠트리고 산채로 구덩이에 묻는 등 잔인한 방법의 남형에 의해 많은 사람들이 순교하였다. 그때가 1866년 병인년부터 1868년 무진년에 이르는 대박해기였다.

    ● 해미성지 순례안내(041-688-3183)
    미사 : 오전 11시(단, 토요일은 후원회원들을 위한 미사)
    고해성사 : 순례미사 전·후 30분
    피정 : 하루(식사가능, 예약필요)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해미성지,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성지1로 13
    상세보기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