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0月매월 테마추천여행

삽시도 둘레길

등록일 : 2013-10-01 조회 : 1783 좋아요0

삽시도 둘레길 - 면적 3.8㎢, 해안둘레 11km. 여의도 면적의 반도 안 되는 크기의 작은 섬 삽시도는 해수욕장이 올망졸망 섬 주변을 수놓고 있는 아름다운 섬이다. 그 틈새 갯바위가 발달한 곳은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연출하는가 하면 섬의 동쪽 밤섬 앞 해안은 삽시도를 찾아 온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해수욕장만 빼고 해안 전체가 삽시도 어민들의 공동 양식장이라서 어민이 아니면 들어 갈 수 없지만 이곳만큼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갯벌이기 때문이다. 어민들이 섬을 찾아 온 손님들을 위해 해안의 일부를 비워두고 섬마을 여행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특별히 배려한 공간이라서 섬마을사람들의 풋풋한 인심이 그대로 묻어나는 곳이기도 하다..

기후온난화로 인해 사계절이 뚜렷했던 우리나라의 기온이 아열대 기후로 변화되어가는 요즘이다. 기후 변화에 따라 겨울철은 혹한이, 여름철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가 하면 봄 가을이 매우 짧아져 계절을 제대로 느낄 새 없이 지나가는 것에 익숙해진 것 또한 현실이다.

벽산(277m)은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금강변에 위치하고있는 산이다. 산 이름 창벽은 충청의 젓줄 금강의 절경 중 하나 청벽(靑碧)으로부터 유래된다.

검색

총 408 건페이지 :27 / 40

검색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