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여 세도면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가 곧 시작됩니다

2024.04.26(금) 09:36:51 | 꿈꾸는여행가 (blue3525@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27~28일에 충남군 부여군 세도면 환산대교 일원에서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가 열려요.
벌써부터 유채꽃이 만발했다는 소식을 어디서 들으셨는지 꽃을 보러 가자는 부모님의 성화에 함께 꽃을 보러 다녀왔어요.



부여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는 2024년 4월 27일(토)~28일(일)까지 이틀간 부여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저는 축제 전에 방문했지만 조형물과 부스가 있어 어느정도 축제 분위기는 느낄 수 있었고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되면 부스도 늘어나고 조형물들도 더 예쁜 모습으로 단장할 것 같아요.



멀리서봐도 유채꽃이 한창이죠? 현수막에는 축제를 위해 식재한 유채꽃이니 채취를 금한다는 글이 적혀 있어요. 이 꽃은 모두를 위한 유채꽃이니 훼손하지 않고 보길 바래요. 



유채꽃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걸어가 꽃을 볼 수 있으니 꽃밭에 들어가지 않으셔도 되며 유채꽃과 어우러진 나무도 있어서 초록과 노랑이 어우러진 봄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어요.



귀여운 방울토마토가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이렇게 방울토마토 조형물만 덩그러니 있었지만 이 포토존은 축제가 시작되면 더욱 예쁘고 화려하게 변신할 예정이에요.

세도 방울토마토 축제이니 세도 방울토마토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방울토마토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여줘요. 그리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B,C가 풍부해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밭은 축구장 20배 규모라고 해요. 정말 안쪽까지 펼쳐진 유채꽃밭에 감탄이 절로 나왔고 부모님도 너무 예쁘다며 만족해 하셨어요. 두분 사진도 남겨드리고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며 꽃길을 걸었는데 이럴땐 효도가 별거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꽃이 예쁜 만큼 벌도 많아요. 꿀벌도 있고 조금 크고 뚱뚱한 벌도 있는데 벌은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무서워하지 않으셔도 되요.



간단히 이번 축제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개막식은 토요일 저녁 6시 20분부터 진행되며 초대가수 문연주, 소프라노 백현애, 남궁순옥, 전일구 님의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불꽃쇼도 진행된다고 해요. 폐막식은 일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진행되요.

또한 주무대에서는 이틀동안 세도 가회리 장군제, 우주품종 방울토마토 선발대회, 방울토마토 경매, 세도면 주민자치 공연, LED키다리 퍼포먼스, 서천 고고장구팀, 난타, 세도면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축제하면 먹거리도 빠질 수 없죠? 푸드트럭과 식당이 들어서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어요.
판매존에서는 유채꽃사진액자, 캐릭터솜사탕, 연잎주, 세도 토마토 음료, 유과 등 다양한 부스가 들어서고 체험존에서는 물고기 뜰체 체험, 꽃등 만들기, 생크림 공예, 키링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들어설 예정이에요.  

그리고 유채꽃밭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유채깡통열차 체험도 준비 중이니 걷는 것이 부담되는 분들이라면 깡통열차 타고 조금 편리하게 꽃밭을 둘러볼 수도 있어요.



유채꽃밭 중간중간에 정자가 있어 쉬어 가기 좋지만 정자는 많지 않고 많은 방문객이 몰릴 땐 앉아서 쉴 공간이 부족할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넓은 유채꽃밭은 그늘이 없으니 뜨거운 볕을 가려줄 양산이나 우산을 챙겨가시는게 좋아요.



축제와 함께 세도 전통 세시 풍속 공연도 즐길 수 있는데요. 농부들이 김을 매고 수확하면서 피로를 풀고 원기를 회복하는 농부들의 노래인 세도 산유화가, 마을의 무병과 농상의 풍년을 기원하는 향토제인 세도 가회리 장군제, 세도면 동사리 마을에서 전해저 내려오는 마을공동체 놀이인 세도 두레풍장도 볼 수 있다고 해요.



꽃이 있는 곳은 언제나 카메라를 들고 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곳에도 카메라를 들고 멋진 작품사진을 남기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었어요.



규모가 어찌나 큰지 여러갈래로 난 길은 보는 방향마다 다른 풍경을 보여주었고 꽃밭에서 사진도 찍고 쉼터에서 쉬어가기도 하면서 둘러보니 시간이 꽤 오래 걸렸어요.

부모님과 함께 유채꽃밭을 둘러보고 난 후 근처 식당에서 맛있는 점심도 먹고 즐거웠던 부여여행이에요.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중인 부여 세도면 방울토마초&유채꽃축제, 주말에는 부여에서 예쁜 꽃도 보고 신나는 축제를 즐겨보세요.


방울토마초&유채꽃축제
충남 부여군 세도면 가회리 573

저작권표시(CCL) 여부저작권표시ccl안내

  • ccl1
  • ccl2
  • ccl3

검색

총 13782 건페이지 :1 / 1378

검색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