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온빛자연휴양림에서 스위스 숲속 분위기를 즐겨보자

2020.12.01(화) 12:29:29 | 해송이송희 (shreer@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온빛자연휴양림을 아시나요?
 
가을도 저물어 겨울의 문턱으로 접어드는 어느 날,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논산의 숨겨진 보물 온빛자연휴양림을 찾았습니다. 온빛자연휴양림을 다녀오고서도 휴양림이라는 사실, 그리고 자연이 너무 잘 보존되어 있고 인적이 드물어 힐링산책하기에 최고의 공간이라는 사실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못합니다. 특별히 눈에 띄는 숙박시설도 없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몇몇 블로거의 글만 존재할 뿐 공식적인 홈페이지나 소개글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만큼 알려지지 않은 숨은 비경이라는 반증이겠지요?
 
논산의 숨은 비경 온빛자연휴양림의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함께 떠나 보실까요?
  

 
지방도 황룡재로를 따라 한삼천리 마을을 지나 벌곡면사무소 방향으로 가다 보면 도로변에 온빛자연휴양림이라는 간판을 만나게 됩니다. 그 앞에서 우회전하여 간판 뒤로 보이는 좁을 길을 따라 올라가는데, 차로 좀 더 올라갈 수도 있지만 근처에 주차를 하고 오솔길 따라 걸어갈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입에서부터 큼지막한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을 만나게 됩니다. 제가 찾았을 때는 늦가을 중에서도 늦은 11월 말경이었는데요, 메타세쿼이아 나무도 윗부분에만 단풍 든 잎이 달려 있었습니다.
 

 
파란 하늘, 하얀 구름,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한데 어우러져 만추의 정취를 즐기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오솔길 바닥에는 떨어진 단풍잎이 붉은 카펫을 깔아놓은 듯 눈이 부시게 아름답습니다.
  

 
낙엽과 함께 오솔길을 걷다 보면 작은 연못과 그림 같은 집이 보이는데, 마치 스위스 어느 숲속에 들어온 듯한 풍경입니다.
 

 
잠시 후 내려오면서 자세히 둘러보기로 하고 메타세쿼이아 숲속 오솔길 따라 산 위로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십니다.
 

 
10분 정도 걷다 보면 또 다른 작은 2개의 저수지가 나오는데 홍수해 방지를 위해 만든 사방댐이라고 하는군요.
 

 
아랫쪽 사방댐 물속에 비친 메타세쿼이아 나무의 반영을 담아봅니다.
 

 
물속에 비친 반영 사진(위의 사진)을 거꾸로 세워 보니 재미있는 그림이 나옵니다.
 

 
위쪽의 댐에 잠긴 반영도 한번 담아봅니다.


 
이제 올라오면서 보았던 첫 번째 사방댐 쪽으로 내려갑니다. 이곳의 메타세쿼이아 나무는 언제 심었는지 수량도 많고 풍채 또한 좋아서 봄·여름·가을 언제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할 것 같습니다. 겨울에 눈이 내리면 더욱 멋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첫 번째 사방댐으로 내려왔습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와 숲속의 집, 호수의 반영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숲속의 집으로 건너가는 다리도 낙엽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 만들기에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숲속의 집 마당에서 보니 정말 멋진 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당은 온통 메타세쿼이아 낙엽으로 덮여 있네요. 온빛자연휴양림, 온빛이 무슨 의미인지는 자료가 없어서 찾아볼 수는 없지만 '따뜻한[溫] 빛'이거나, 아니면 '모든 빛'이란 뜻으로 짐작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온빛자연휴양림은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찾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한적한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산책하며 힐링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올해는 늦어도 한참 늦은 가을에 찾았는데, 내년부터는 계절마다 들러 멋진 풍경을 꼭 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아름다운 곳입니다.

저작권표시(CCL) 여부저작권표시ccl안내

  • ccl1
  • ccl2
  • ccl3

검색

총 13684 건페이지 :1 / 1368

검색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