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관광서비스 개선의견여러분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원활한 소통의 창구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제 목충남 태안군 달산포 해수욕장의 인지도 상승을 위한 방법 고안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성남시 위례한빛고등학교 3학년 2반에 재학중인 오승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닌 학교에서 조사한 여행과 관련한 마케팅에서 바다를 주 소재로 삼은 충남 달산포 해수욕장에 대해 관심 있게 지켜봤습니다. 이 지역은 부산의 "해운대"와 비교하면 인지도가 턱없이 낮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두 지역에 관한 마케팅 방법을 더 조사해보니, 해운대같은 경우, 여러 매체 등을 통한 많은 맛집 홍보, 영화 제작, 많은 축제 홍보, 숙박 업체 홍보, SNS의 노출, 경치 및 야경 등으로 마케팅을 행한 반면, 달산포 해수욕장은 축제가 없어 홍보수단이 부족했고, 맛집도 빈번치 않았으며, 해수욕장의 입구가 대부분 사유지이기에 주차 금지 현수막이 달려 있어 보기에 좋지 않을 뿐더러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다는 의견을 여럿 보았습니다.

인지도가 낮은 달산포 해수욕장이 어떻게 하면 해운대처럼 인기있는 관광지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마케팅 방법을 계속 고려해본 결과, 해운대와는 반대로 지속적이고 친환경적인 자연을 품은 관광지로 살리는 방법을 떠올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은 인파가 많이 붐비는 곳을 피하는 경향을 보였고, 친환경적인 명소를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행한 한 책에서는, 호주는 친환경적으로 유명한데,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관광객이 조금 늘었다는 소식도 접하였습니다.
달산포의 특징은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갯벌과 어패류를 채집할 수 있는 살아있는 자연체험장이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이 특징을 살려, 갯벌을 보존하고 생태계 보존에 관한 축제를 만들어 홍보하는 방법을 떠올렸습니다.
먼저 해수욕장 입구의 사유지들의 절반 이상을 인수하여 주차 공간을 마련하고, 더욱 자연친화적이고, 갯벌을 느낄 수 있는 숙박 업체를 늘려 더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안해보았습니다.
또한 SNS와 여러 매체 등으로 홍보를 더욱 극대화시킨다면 이로 인한 인지도 상승은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할 것입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달산포 해수욕장이 더 많이 알려지고, 우리나라의 관광지로써 한 획을 긋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긍정적으로 받아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