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테마여행

TV드라마속 백제의 모습이 눈앞에

[부여] 서동요테마파크

부여문화관광 홈페이지
  • 주소

    충남 부여군 충화면 충신로 616

  • 연락처

    부여군 공공시설사업소 041-830-2872

  • 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 기타진입 가능
tag
서동요서동왕자선화공주드라마촬영러브스토리

상세설명

서동요는 우리 역사상 가장 극적이고 가장 화려한 인생을 살아간 삼국시대 백제왕국(百濟王國)30대 임금 무왕(武王)의 이야기다.

시대는 백제 27대 위덕왕 24년(서기 578년) ~ 무왕10년(서기 610년)으로 신라는 26대 진평왕, 고구려는 25대~26대 평원왕 영양왕 때의 이야기다.

국내 최초의 4구체 향가(鄕歌) “서동요(署童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잘 알려진 서동과 선화공주의 설화! 그리고 한국 사학계에서 의견이 분분한 백제무왕의 특이한 출생과 신분, 성장과정, 그리고 치열했던 당시 백제의 왕위계승투쟁! 국경을 넘은 아름다운 러브스토리와 백제 신라 양국의 궁중 이면사를 흥미있게 극화한다. 백제를 한국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재현했다.

신라(新羅), 고구려(高句麗)와 달리 삼국(三國)중 남아있는 유적과 사료(史料)가 가장 부실하고 학문적 연구 성과가 가장 미흡한 백제 왕국!

특히 백제(百濟)는 대부분 자료가 소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과 중국 등의 사료에 그 문화와 기술의 위대함이 전해지고 있다.

또한 3국 중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체계적으로 완비 되었던 6좌평 22부의 백제 관료제도, 그리고 신분과 직종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석학을 배출하여 신라는 물론 일본에까지 크게 영향을 미쳤던 백제의 박사제도(博士制度)! 이를 드라마속에서 현대적 관심으로 분석하여 학문과 기술의 조화를 이뤘던 1400년전 백제왕국의 선진제도를 재조명 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