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서천] 아카리쿠스버섯

흰돌버섯 또는 신령버섯이라 부르며 재배가 몹시 까다롭고 날것으로 보관이 안되고 겉모양은 양송이와 유사하지만 버섯대가 양송이보다 두껍고 길며 향기가 강렬한 것이 특징이다.

  • 주소서천군 기산면 화산리 245-6
  • 연락처

상세정보

아카리쿠스버섯은 브라질의 피아다데라는 산간지역에서 자생하며 특이한 토양과 기상조건에서만 자생하는 희귀한 버섯이다.
학명은 아카리쿠스 블라제미(Agaricus Blazeimurill)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흰돌버섯 또는 신령버섯이라 부르며 보건복지부의 식품공전 식품원재료 분류표에는 흰돌버섯(아카리쿠스 브라제미)라고 기재되어 있다. 재배가 몹시 까다롭고 날것으로는 보관이 안되고 겉모양은 양송이와 유사하지만 버섯대가 양송이보다 두껍고 길며 향기가 강렬한 것이 특징이다.

○ 성분
일반버섯에 비해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비타민 B1, B2, 나이신 및 비타민 D2의 전구물질인 에르고스테롤을 다량함유한다.

○ 농장직접가공으로 판매가 저렴
충남 서천군 기산면 기산성현농장(대표 노기철)은 서천군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로 96년 처음 아카리쿠스 버섯을 재배하기 시작. 버섯재배 10년경력의 버섯전문농장으로 현재 9000㎏정도의 버섯을 생산해내고 있다. 그동안 약재상의 판매망 유통마진의 폭을 줄이고자, 최첨단 가공시설을 갖추고 아카리쿠스버섯 농축액과 분말을 생산, 시판에 나섰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