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계절별코스 봄꽃의 향연, 태안 백합,튤립축제를 가다

봄꽃의 향연, 태안 백합,튤립축제를 가다

  • 태안 튤립·백합축제
  • 백사장항
  • 꽃지해수욕장
  • 안면도자연휴양림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14
  • 1 지점

    TOP 태안 튤립·백합축제

    태안 튤립·백합축제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열리는 튤립·백합축제는 튤립으로 시작하여 백합으로 끝이 난다. 백합이 피어나는 5월 초순경이면 일찍 만개한 튤립이 지고 튤립을 대신해 백합을 식재하기 때문이다. 기온에 따라 백합과 튤립이 어우러진 진경도 감상할 수 있다. 튤립의 다양한 색채를 이용한 꽃밭은 볼만하다. 보라색, 붉은색, 흰색, 노란색, 분홍색 등 튤립을 색깔별로 계획 하에 식재하여 거대한 문양의 꽃밭을 만들어 정작 꽃밭 안으로 들어가면 그 문양을 짐작하지 못할 만큼 규모가 크다. 전망대에 오르지 않고는 그 형태를 볼 수 없다.
    행사장 곳곳에 소품처럼 조성한 자그마한 화단에는 ‘알록달록’, 색색의 리빙스턴데이지와 꽃잔디가 앙증맞은 자태로 탐방객의 눈길을 사로잡는가하면, 이국적 풍경의 풍차와 어우러진 튤립 꽃밭 옆에는 거대한 말 조형물 또한 볼거리다. 또 축제장 동북쪽 작은 동산은 유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탐방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은다. 향기롭고 진한 유채꽃향기가 물씬한 유채밭 산책은 축제장의 또 다른 매력이다.

    ● 이용안내
    개최기간은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중순까지 문의전화 041-675-7881, 9200 http://www.ffestival.co.kr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 네이처월드,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약15분, 7km

  • 2 지점

    TOP 백사장항

    백사장항

    백사장항은 관광객과 어부들이 뒤엉켜 왁자한 항구풍경이 볼만한 곳이다. 봄철 꽃게잡이 철 선착장 앞은 그물에 걸린 꽃게를 떼어내는 작업이 한창이다. 길게 늘어선 그물 손질작업 인원만 해도 20여명, 선별하는 손놀림도 빨라지고 꽃게 바구니의 수가 부쩍부쩍 늘어나는 진풍경은 항구의 선착장에서 종종 볼 수 있다.
    백사장항 서쪽 끝은 광활한 모래사장이 펼쳐진 곳이다. 단단한 모래사장은 해변을 걷기에 어려움이 없어 좋다. “나 잡아봐라~” 뛰어도 신발에 모래 들어갈 일 없으니 좋지 아니한가. 백사장항은 어선들이 분주히 드나드는 항구답게 싱싱한 해산물이 지천이다. 봄철은 꽃게가 제철, 어시장에 들러 마음에 드는 어패류를 골라 귀가하면 싱싱한 해산물로 며칠 밥상은 것정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백사장항이 위치하고 있는 안면도는 어리굴젓으로 유명한 서산, 당진, 홍성, 보령 등의 지역과 가깝고 이들 지역과 같이 어리굴젓을 담가먹던 풍습도 다를 바 없다. 항구 언저리에 마련된 10여채의 어물전에서 어리굴젓은 물론 질 좋은 새우젓도 구할 수 있다. 소금간을 하여 꾸덕하게 말린 박대, 조기, 우럭, 장대 등의 건어물도 구입할 수 있다.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 백사장항,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약22분, 12km

  • 3 지점

    TOP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의 북쪽 끝 해변에 자리 잡고 있는 할미·할아비바위. 태안하면 떠오르는 것이 ‘할미·할아비 바위의 낙조’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꽃지해수욕장은 서해최고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로 이름나있다. 대개 해수욕장은 여름한철 관심이 가는 곳이지만 이 해수욕장은 할미·할아비바위의 낙조를 보러 오는 관광객들로 사계절 붐비는 곳이다. 계절을 불문하고 꽃지를 찾아 든 관광객들은 해질녘부터 해가 지고 난 어스름 녘 까지 가족과 연인들은 낭만에 젖어 해변을 떠날 줄 모른다.
    해가 떨어지는 방향이 두 바위 사이일 때가 가장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지만, 그 외의 풍광도 할미·할아비바위 낙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특히 이 바위 뒤로 해가 떨어질 무렵의 해수욕장은 해변의 낭만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때. 약 4km가량 길이의 백사장을 거니는 가족과 연인의 실루엣 진 모습이 해질녘 해변의 풍광에 동화되어 아름다움을 더한다.

    ● 내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꽃지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204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약 9분, 3.2km

  • 4 지점

    TOP 안면도자연휴양림

    안면도자연휴양림

    충남 태안군 안면도의 딱 중심부. 100년 이상의 수령을 자랑하는 적송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는 안면도휴양림.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임에도 지척에 있는 전국적 명소 꽃지해수욕장이 무색하리만치 휴양림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하늘을 찌를 듯이 곧게 뻗은 적송의 숲이 보기만 해도 추위를 잊게 오감을 자극하는 마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적송 숲에서 시작하는 휴양림의 3.5km의 산책로 또한 이곳의 명소. 산책로를 한 바퀴 돌면, 키조개봉(73m), 진주조개봉(56.6m), 삼해봉(92.7m), 새조개봉(92.4m), 바지락봉(63m), 모시조개봉(58.2m) 등 모두 6개의 정상을 밟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게 된다. 최고봉이 100m가 채 되지 않는 낮은 구릉에 지나지 않지만 삼해봉 정상부에서 즐기는 눈맛이 이채롭다. 6개의 봉우리 중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삼해봉 전망대에 오르면 흔치 않은 풍광과 마주하게 된다. 목초지로 뒤덮인 구릉과 평지에 자리 잡은 염전이 어우러진 두산목장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그 너머 천수만이, 그 너머 홍성군과 보령시를 내닫는 산줄기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안면도 특유의 풍광을 연출한다.

    ● 이용안내
    입장료는 어른 1,000원(단체 800), 청소년·군인 800원(단체 600), 어린이 400원(단체 200)이며, 주차료는 25인승이상 대형 5,000원, 25인승 이하 3,000원, 경차 1,500원이다. 숲속의 집 안내 및 예약은 www.anmyonhuyang.go.kr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 찾아가는 길
    네비게이션 이용 명칭검색: 안면도자연휴양림,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상세보기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