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계절별코스 낭만과 즐거움, 여름 바다 속으로

낭만과 즐거움, 여름 바다 속으로

  • 대천해수욕장
  • 대천해상유람선
  • 무창포해수욕장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3
  • 1 지점

    TOP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1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은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 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곳이다. 한해에 1천만 명에 육박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이자 국제적 관광명소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길이 3.5km, 폭100m에 달하는 규모의 백사장과 백사장의 남쪽 끝에 기암괴석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해안의 비경 또한 볼만한 이곳은 적당한 수온과 완만하고 일정한 바닥, 그리고 얕은 수심과 함께 파도가 거칠지 않아 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족 동반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1930년대 외국인 휴양지로 자리 잡았을 만큼 휴양지 개발의 역사가 깊은 이곳은 휴양객들의 편의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고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는 물론, 공중화장실, 급수대, 샤워장, 탈의장, 민박에서 럭셔리 펜션까지 현대적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피서객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 하고 있다. 특히 시민탑광장, 머드광장, 분수광장 등 대천해수욕장의 3대 광장에서는 각 광장마다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피서객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여행팁
    세계 속의 축제로 명성 높은 ‘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현장이기도 하다. 매년 머드광장에서 축제가 열린다. 별빛 쏟아지는 여름밤의 음악축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대천해변 통기타 음악축제도 함께한다(종합안내소 041-933-7051).

    ● 찾아가는길
    네비게이션 명칭 및 주소: 대천해수욕장,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029-3

    ● 홈페이지 : http://www.daechonbeach.or.kr/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약6분/1.97km

  • 2 지점

    TOP 대천해상유람선

    대천해상유람선

    대천항은 충남의 섬을 오가는 대표적 관문이기도 하다. 대천연안여객터미널 앞바다는 원산도, 장고도, 삽시도 등 유인도와 함께 크고 작은 무인도가 앞바다를 수놓고 있어서 경관좋기로 이름나 있다. 유람선을 타고 해상유람을 하다보면 가두리양식장부터 섬마을에 꼭꼭 숨어있는 섬사람들의 자그마한 양식장까지 두루 살피며 섬의 유래와 섬마을사람들의 사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이 유람선을 이용하고 나면 그저 바다에 떠있는 섬으로 여겨졌던 무인도가 새로워 보인다. 이곳사람들에게는 썰물 때의 일터로 바다가 일궈놓은 기름진 밭이라는 것을 알게되는 것. 물때를 맞추어 무인도로 가서 갯일을 하는 어민들의 모습에서 자연에 기대어 살아가는 평화로운 삶을 엿보게 된다.

    ● 이용안내
    주차장 완비, 주차료는 무료다. 문의는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 041-932-2023 www.dcharbor.com

    ● 찾아가는길
    네비게이션 이용 명칭검색: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4길 62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약24분/11.80km

  • 3 지점

    TOP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가장 먼저 개장된 해수욕장이다. 1928년에 개장되어 2010년 현재까지 무려 7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수온이 따뜻하여 가족단위의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이곳은 보령팔경 중 하나인 ‘무창포 낙조’가 유명하다.
    일명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바다의 갈라짐. 무창포가 해수욕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서해안 대표적 관광지로서 명성을 얻는 이유다. 무창포해변의 남쪽 끝 바다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고 있는 두 섬. 흑섬과 석대도를 잇는 바닷길이 매달 두 차례, 보름과 그믐사리 때 열린다. 파도가 넘실거리는 1.5km의 바닷길을 걷노라면 푸르른 수면 위를 걷고 있는 듯 신비한 느낌에 젖어 들게 된다.
    관광객은 바닷길을 따라 걸으며 순식간에 열린 길 위에 아무렇게나 드러나 있는 각종 해산물을 손쉽게 건져 올릴 수 있다. 해삼, 소라, 낙지 등이 허겁지겁 사람의 손을 피하지만 때늦은 도망에 불과하다. 가족 단위로 걷다보면 아이들에게는 자연학습의 효과와 함께 육지에선 전혀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체험이다.

    ● 여행팁
    모세의 기적을 연상시키는 곳으로도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은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에서는 공연과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8월 중순 ‘무창포해변가요제’ 또한 예정되어있다(무창포번영회 041-936-3561).

    ● 찾아가는길
    네비게이션 명칭및 주소: 무창포해수욕장,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무창포해수욕장번영회사무실
    상세보기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