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정별코스 해안 따라 아빠 따라

해안 따라 아빠 따라

  • 마량리 동백나무숲
  • 홍원항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 장항송림
상세교통정보보기 좋아요2
  • 1 지점

    TOP 마량리 동백나무숲

    마량리 동백나무숲

    마량리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1965년 4월에 지정·관리되고 있는 서천군의 명소다. 사철 푸르름을 자랑하는 마량리동백나무숲의 동백꽃 피는 시기는 이른 봄. 3월 하순에 꽃을 피운다. 동백나무숲은 바닷가 언덕. 바닷바람을 피할 수 있는 언덕의 동쪽자락에서 오백년 수령 동백나무 8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다.
    동백나무숲의 명소는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세워져 있는 중층누각 동백정이다. 동백정에 오르면 동해바다 같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동백정 앞바다에 떠있는 무인도와 어우러진 서해바다에 황혼이 물드는 풍경을 보기위해 사진작가들 뿐만 아니라 일몰감상을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많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산14
    · 전화 : 041-952-7999
    · 입장료 : 성인 1,000 / 청소년 500원 / 초등생 300원
  • 이동

    자동차 기준 3.08km, 약 7분 소요

  • 2 지점

    TOP 홍원항

    홍원항

    작지만 많은 배가 분주히 오가는 홍원항은 주변에 서천의 명소가 많고 항구 자체로도 명소여서 많은 사람이 연중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이다. 특히 이곳 가을의 전어축제는 전국의 식도락가를 서천으로 끌어들이는 마력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일년에 한번 성대한 축제를 여는데, 평소에도 이곳을 다시 찾는 관광객도 적지 않다. 바다 하면 항구와 방파제, 등대 그리고 항구에 정박해 있거나 드나드는 배들이 묘하게 어울리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크면 큰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그 나름대로의 운치와 멋을 지니고 있는 곳도 항구이다. 비릿한 바다 내음이 코끝을 스치는 항구는 또 토박이 어민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마주할 수 있기에, 바다를 자주 접할 수 없는 도시민들에게 낭만 여행지로 점 찍히기도 한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 홍원항
    · 전화 : 041-950-4224
    · 이용시간 : 연중무휴로 개방
    · 입장료 : 주차료, 입장료 모두 무료
  • 이동

    자동차 기준 27.57km, 약 46분 소요

  • 3 지점

    TOP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국내외에 존재하는 해양생물자원을 수집, 보존, 연구, 전시 및 교육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연구 행정동, 전시동, 교육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시동에서는 약 7,300여 점의 해양생물표본을 전시 중이다. 1층 중앙에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상징 ‘시드 뱅크’가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해양생물 액침표본 5,2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3∼4층 전시실에서는 해양생물들의 생활사를 살펴봄과 동시에 최첨단 인터랙션을 활용한 ‘미디어월’ 등 다양한 체험 및 관람이 가능하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양생물에 대한 다양한 실험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해볼만 하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101번길 75
    · 전화 : 041-950-4256
    · 이용시간 : 3-10월 09:30~18:00 / 11-2월 09:30~17:00
    · 휴관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 입장료 : 어린이 1,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른 3,000원
    · 홈페이지 : http://www.mabik.re.kr/
    상세보기
  • 이동

    자동차 기준 18.29km, 약 30분 소요

  • 4 지점

    TOP 장항송림

    장항송림

    서천군 장항읍 서쪽 바닷가는 노을이 아름답다. 황금빛 물결 일렁이는 바다를 오가는 고깃배의 실루엣은 무언의 시가 되어 노을 진 바닷가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하는데, 밀어를 속삭이며 그곳을 오가는 연인들 또한 빠질 수 없는 풍경이다. 1km가 넘는 백사장을 오가며 해변을 거니는 맛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이곳 해변을 온통 감싸고 있는 해송림 속으로 들어서면 바닷바람은 이내 솔바람이 되어 솔내음 물씬 풍기는 상큼한 바람으로 돌아온다. 해질녘 장항송림의 솔숲을 거니는 특별한 맛은 해송림 사이로 설핏 보이는 장항의 황금빛 서쪽바다에 숲의 실루엣이 오버랩 되는 독특한 풍경이 인상 깊은 데 있다.
    해송과 모래사장 그리고 바다, 특히 이곳의 모래사장은 모랫바닥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발이 푹푹 빠지는 모래사장이 아니라서 산책 겸 나온 가족과 연인들이 해변을 거닐기 좋은 점 또한 이곳 인기 비결 중 하나일 것이다. 장항송림은 또 모래사장 찜질로도 유명한 곳이다. 송림은 그 앞바다와의 사이에 1km가 넘는 백사장을 사이에 두고 긴 띠를 이루며 해변에 자리하고 있다. 송림 앞의 이 모래사장은 고려시대 정 2품 평장사 두영철이 유배를 왔다가 모래찜질로 건강을 되찾았다하여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이곳 모래사장의 모래찜질은 염분과 철분, 우라늄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은 물론, 신경통이나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특히 이곳의 해송림은 원두막과 들마루 벤치 등의 휴식시설과 운동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는 물론 단체의 야외활동지로 알맞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산단로34번길 104
    · 전화 : 장항읍사무소 041-956-3001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