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역 농산물로 가공 식품을 생산해 내는 예산군 농산물 공동가공센터 방문하다.

2024.03.30(토) 16:24:30 | 홍웅기 (dmsrl6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산군 농산물 공동가공센터에 방문할 기회가 생겨 찾았습니다. 입구에는 2015년도 예산국 농산물 공동가공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해 설치한 사업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과 식품안전관리인증 해썹 적용 업소 현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예산군 농산물 공동 가공센터에서 가공한 농산물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예산하면 사과로 유명한데, 사과주스, 배 주스, 애플 비트 주스, 사과조청, 아론아 조청, 쌀 조청, 참기름, 들기름, 참깨, , 농산물 분말 등이 냉장고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과채류, 스크류 착즙기입니다. 깨끗하고 청소 되어 있네요.


들깨입니다
. 고소한 들깨 냄새가 확 풍기는데, 들기름이 나오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한테 들기름과 참기름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예산하면 사과로 유명한데, 사과주스가 나오는 공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계에서 자동화로 생산되는 사과주스인데, 농산물 공동 가공센터에서도 농산물 자동화 시스템이 운영된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저는 자동화는 기업체에서나 가능하다고 생각해 왔거든요.



생산해 박스에 담겨 있는 사과주스입니다. 마시면 달콤하고 건강해질 것 같은 포장용 사과주스입니다.

자체 제품을 개발해 애플 비트 주스를 활발하게 가공 생산하고 있으며, 낮은 온도에서 건강하게 기름을 짠 참기름을 비롯한 기름류와 맛과 모양, 영양을 그대로 살린 동결건조 과일칩, 사과주스, 씹히는 잼, 표고버섯 분말, 장아찌 등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산국 농업인이 농산물을 가져오면 원하는 농산물을 가공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농산물 공동 가공센터를 둘러보고 나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해소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시설을 두고서도 정보를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농업인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과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는 시설을 갖추고 지역 농산물로 가공식품을 생산해내는 농산물 가공센터 처음 현장을 둘러보고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예산군농산물공동가공센터
충남 예산군 신암면 오신로 852-2
 

저작권표시(CCL) 여부저작권표시ccl안내

  • ccl1
  • ccl2
  • ccl3

검색

총 1784 건페이지 :3 / 178

검색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