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충남의 여행/관광정보에 관한 다양한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관광에 대한 다채로운 생각들과 본인만이 알고있는 충남의 관광정보 등을 올려주세요.

제 목충남 도민들은 코로나19 어떻게 슬기롭게 이겨내야할까 (1)

  • 작성자권**
  • 작성일2020-09-20 14:20:24
  • 조회수357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청남도 이웃님들과 같이 나누고자 칼럼과같이 글을남겨봅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언택트의 시간을 살아가면서 적응해가는부분도 또한 적응이 힘든 사항들도 존재할 겁니다 또 개인사업자분들 자영업사장님들은 적응의문제를떠나 존폐의문제가 생길정도로 매출이 급격하게떨어져 금전적으로 고충을겪고계시기도 한답니다.

백신과 치료제가 머지않았다고하지만 우리들모두 요즘처럼 어려운때 자기자신의 지난날을 돌아보아 더나은 시기가되도록 계획을잡는것이 중요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이 살고있는 인생은 매우다양한 분야의 직업이 존재하지요. 개개인의 직업군에서 이러한시대에 어떠한방식으로 극복하며 보내고있을까요? 요즈음 서울경기를시작으로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에 집중하고 있기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강서구에서 원데이임플란트치료로 상당수의 손님들을 유치했었던 정00씨는 중국과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이 소득에 상당수를차지했지만 현재는 한국인을상대로  치료 값을 조금낮춤과동시에 치아성형을 같이 서비스해주며 손님들을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우리나라 고객님들께서는 더욱 할인되어 양질의서비스를 받을수있게된 것입니다. 매출역시 근래들어 마이너스를탈출했다고 한답니다. 

가로수길맛집 초밥왕이라고 공중파방송에도 출연경험이있는 변00씨는 확연히눈에띄는 요소는 외국인고객들로 발생했던 소득 부분이라합니다 유명한사람들이 자주찾는 곳으로알려져 해외방송국들도 취재하러오는곳이었지만 한순간에 해외고객들이 끊겼다고하네요 게다가 내국인분들이 가게로방문해서 발생하는 소득은 줄었지만, 그와반대로 배달주문이 30퍼센트이상 증가하여 강남맛집 음식점들 중에서도 다행히 총매출 감소부분이 높지 않다고합니다 

충남날씨관광 안면도투자유치 관광지도신청 충남관광전자책 이달의테마여행 시티투어 관련 사이트